런지(Lunge) 및 실드 스트라이크(Shield Strike)
튜토리얼 Part 3에서 만든 캐릭터를 정확하게 재현하려고 하면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나는 당신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잠깐, 돌진과 실드 스트라이크 스킬은 어떻게 만들어야 하나요? 캐릭터의 방어력에 보너스나 페널티를 적용하면서 어떻게 데미지를 주는 스킬을 만들 수 있을까요?"
이 경우 계획은 RPG Maker Web Forums, Jet10985(일반적으로 Jet라고 함)의 회원이 만든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스크립트를 사용하면 기술을 만든 다음 대상 대신 기술 사용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특정 효과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를 표시하는 방법은 노트태그(Notetags)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인기가 높기 때문에 현재 작성 중인 대부분의 스크립트를 구현하려면 노트태그(Notetags) 사용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보너스 튜토리얼에 포함된 스크립트(Skill Self Effects)는 자체 텍스트 파일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 편집기에서 스크립트 추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게임 스크립트에 스크립트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먼저 도구 메뉴에서 스크립트 편집기를 엽니다.
다음으로 이름이 나올 때까지 스크립트 목록을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여기에 삽입). 이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삽입을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그것을 클릭하고 게임에 추가하려는 스크립트의 이름을 삽입하십시오.
이제 스크립트를 위한 자리가 생겼으므로 사용할 스크립트가 포함된 텍스트 파일을 열고 모든 텍스트를 선택하고 복사합니다. 이제 방금 만든 지점의 스크립트 편집기에 붙여 넣습니다.
현재 녹색으로 강조 표시된 모든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주석을 나타내며 스크립트를 만든 사람과 사용 방법을 설명합니다.
런지 효과 상태 만들기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캐릭터의 방어력을 25% 낮추는 상태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려면 상태에 캐릭터 DEF를 75% 곱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제 왜 그냥 디버프를 사용하지 않습니까? 지속 시간을 더 잘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이 경우 상태를 선호합니다. 이 경우 다음 턴의 캐릭터가 끝날 때 종료되기를 원합니다. 이를 위해 제거 조건이 구성됩니다.
런지 스킬 만들기
이제 런지 스킬 자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공격 스킬을 카피하는 것부터 시작했습니다. 이후 일반 공격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주도록 피해 공식을 변경했습니다. 창 스킬 카테고리에 할당하고 TP 비용 20을 부여하고 설명과 메시지 사용 후 남은 것은 상태를 구현하는 것입니다.
먼저 스킬이 스킬 효과에서 사용되는 시간의 100% 상태를 스킬에 추가하도록 합니다. 이제 이 효과를 스킬 대상이 아닌 사용자에게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스크립트 지침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효과를 지정하려면 스킬 노트상자(Notebox)에서 다음 노트태그(Notetags)를 사용하십시오.
<self effect: 1>
or
하나 이상의 효과를 지정하려면
<self effect: 1, 2, 3>
스킬 효과의 슬롯 1에 있는 단일 효과만 사용자에게 적용되기를 원하기 때문에 노트상자(Notebox)에 <self effect: 1>을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제 기술이 사용되면 스크립트가 이를 읽고 사용자에게 적용하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 간단한 스크립트와 노트태그(Notetags) 지식으로 우리는 우리가 만들 수 있는 기술에 대해 완전히 새로운 차원을 만들었습니다. 이제 실드 스트라이크 스킬을 직접 만들어보지 않으시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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