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종류의 지도를 다룰 것입니까?
다음 범주를 사용하여 지도를 볼 것입니다.
- 외부 안전 : 이것은 대부분의 도시 외부와 조우가 없는 외부 지역을 포함합니다.
- 내부 금고 : 이것은 주로 도시의 건물 내부를 포함하지만 우호적인 성, 사원 및 기타 유사한 장소도 포함합니다.
- 인공 던전 : 플레이어가 이동하여 조우가 발생하는 모든 영역을 포함하며 건물 또는 기타 지각 있는 존재 기반 구조를 기반으로 합니다.
- 자연 던전 : 이것은 명백한(동굴)뿐만 아니라 숲이나 괴물이 있는 다른 자연 발생 환경과 같은 것들을 포함합니다.
- 세계 지도 : RPG에서는 보편적이지 않지만 일반적인 지도 유형이며 예제 게임에서 사용할 것입니다. 이것은 서로 떨어져 있는 지도를 함께 연결하기 위해 이동하는 기본 지도입니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세 개의 내부 안전 맵과 던전과 월드 맵을 각각 하나씩 만들 것입니다.
이미 알고 있어야 할 것들
이것은 Tutorial II에서 처음 탐구한 매핑 지식에 계속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 매핑 소개, 이 자습서를 시작하기 전에 이미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이 많이 있습니다.
• 새 지도를 만들고 지도 속성을 조정하는 방법.
• 맵 편집기의 다양한 레이어 도구.
• 다양한 브러시 도구 사용 가능
• 타일 탭 및 레이어와의 관계 정보.
• 복사 및 붙여 넣기 타일 섹션을 이동하는 방법.
• 코스메틱 이벤트를 사용하는 방법.
이 중 하나라도 생소하게 들린다면 잠시 시간을 내어 Tutorial II로 돌아가서 학습을 하십시오.
이러한 기술은 설명되지 않지만 이 자습서에서 사용되며, 기본 사항을 확실히 이해하지 못하면 빠르게 길을 잃습니다.
이 튜토리얼은 조금 다르게 읽으세요
이전 자습서와 달리 이 자습서는 수행 중인 작업의 세부 사항에 대한 시간을 줄이고 최종 목표에 도달하는 데 사용하는 구조화된 접근 방식과 사고 프로세스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합니다. 그 이유는 기본 기술을 마스터한 후 매핑은 대부분 개별 프로세스와 취향의 집합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마다 지도가 다릅니다. 이 때문에 이 튜토리얼의 주요 목적은 다양한 유형의 지도를 보여주고 지도를 만드는 데 사용할 단일 관점(저만의 관점)을 안내하는 것입니다. 연습을 하면 할수록 자신만의 방법과 과정을 찾을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좋은 일입니다.
내 접근 방식은 일반적으로 기본으로 시작하여 그 위에 구축하는 것을 포함하지만 한 번에 더 작은 영역에서 작업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둘 다 유효한 접근 방식이며 백만 가지 다른 접근 방식도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접근 방식을 찾아 연습 연습을 하세요. 시간은 좋은 지도 작성의 가장 좋은 스승입니다.
먼저 빌리지 장로님 집 주변에 외부 공간을 만들 때 Tutorial II에서 만든 두 건물의 내부를 채울 것입니다. 사용된 방법이 동일하기 때문에 여기에서 동시에 3개의 맵을 만들 것입니다. 지도를 시작하기 위해 지도 속성에서 내부 타일셋을 사용하여 지도를 생성하겠습니다.
17 x 13 타일은 VX Ace 맵의 최소 크기이며, 이 경우 3개 모두 그 크기 이하로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적절한 벽 상단 타일을 선택합니다(타일 세트의 A 탭에서).
이 세 건물이 모두 목재이기 때문에 Storage Shack에는 더 오래되어 보이는 목재 자동 타일을 선택하고 Village Elder's House의 두 층에는 최신 목재 자동 타일을 선택합니다. 이 지점에서 건물의 기본 모양을 그립니다.
내부의 크기를 외부와 동일하게 유지하려고 하지 말고 일반적인 모양을 유지하고 건물 간의 규모를 비슷하게 유지하십시오. 나는 '내부 치수 : 외부 치수'를 '~ 2:1'의 규모로 정착합니다.
다음으로, 동일한 벽 상단 타일을 사용하여 각 맵을 건물에 있을 방으로 나눕니다. 각 영역에 무엇을 넣을지 항상 염두에 두십시오. 계획 없이 건물을 나누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대부분의 시간 동안 매핑한 벽을 이동배 치하는 것에 소비하게 될 것입니다.
Village Elder의 집 1층에서 저는 지도를 세 개의 "방"으로 나눕니다. 왼쪽에는 도서관을 위한 긴 방 하나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것은 플레이어가 세계의 신화와 지식을 채우기 위해 읽을 몇 권의 책을 넣는 데 사용됩니다. 오른쪽에는 회의 공간과 주방이 있습니다. 작은 중간방은 계단을 놓을 공간입니다.
위층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Village Elder의 침실, 복도, Ryan의 침실로 나뉩니다. Ryan의 침실은 파티를 치유하는 데 사용됩니다. 창고 판잣집은 방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이 시점에서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타일을 벽 타일로 전환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던 벽의 상판과 어울리는 벽타일을 사용할 수 있지만, 필요하다고 느끼면 바꿀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일치하는 타일이 가장 잘 어울리게 보입니다.
각 수평 벽 상단 타일 섹션 아래에 두 개의 타일을 놓습니다. 원하는 경우 1타일 높이의 벽으로 갈 수 있지만 RTP는 기본적으로 2타일 높이로 설계됩니다. 이 때문에 방을 매핑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우선, 수직 벽 섹션의 너비는 1타일에 불과하지만 수평 벽 섹션의 너비는 3타일 입니다. 이 때문에 때때로 필요한 물건에 맞게 물건을 위에서 아래로 늘려야 합니다.
예를 들어, 마지막 단계에서 저층의 작은 중간 방에 계단을 위한 공간을 많이 남겨둔 것처럼 보였습니다. 실제로는 타일을 놓을 공간을 1층만 남겨두고 있었습니다.
이제 벽이 있으므로 다음으로 필요한 것은 바닥입니다. 사용 가능한 바닥 타일을 보고 유용할 타일을 식별하십시오.
Village Elder 's House의 경우 대부분의 집에 수평으로 이어지는 단단한 나무 바닥을 선택하고 주방 공간에는 간단한 체크무늬 타일 바닥을 선택합니다. 타일이 시각적으로 뿐만 아니라 논리적으로 영역과 일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작은 산간 마을의 한 마을 장로는 값비싼 양탄자를 가지고 있지 않을 것입니다.
저장소 판잣집의 경우 흙바닥을 선택합니다. 바닥재를 깔 이유가 없습니다. 여기서도 시간을 내어 문을 잘라냅니다. '위에서 아래로'가 아닌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통로가 있는 경우 바닥용 천장 타일을 잘라내고 두 개를 벽 타일로 교체해야 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복사가 훨씬 빨라집니다. 계단도 제자리에 놓고 진행했습니다. 위치가 상단에서 하단까지 일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이제 방을 채울 시간입니다. 이 단계가 훨씬 더 길어야 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이 단계의 거의 모든 항목이 매우 유사합니다.
탭 A에 있는 테이블과 책상에 사용되는 카운터 자동 타일을 제외하고 나머지 타일은 모두 타일 B와 C에 있습니다. 배치할 영역과 일치하는 타일을 선택하고 빈 공간의 넓은 영역을 채우십시오. 어수선함을 만들기 위해 타일을 놓지 마십시오. 자신의 거실을 둘러보세요. 통, 곡물 자루 등과 함께 바닥 전체에 종이와 책이 있습니까? 아니, 아마 아닐 것이다. 사람들은 물건을 비교적 깨끗하게 유지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캐릭터가 특히 지저분하지 않는 한 생활공간을 어지럽히려고 하지 마십시오.
명심해야 할 또 다른 사항은 벽에 물건을 놓는 것입니다. RTP는 디자인 방식으로 인해 난로나 책장 같은 물건을 벽에 붙일 경우 벽 전체를 덮어 바닥이 보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플레이어가 선반 바닥이 벽 바닥과 같은 위치에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하게 합니다.
'프로그래밍 > RPG Maker VX Ace 매뉴얼' 카테고리의 다른 글
RPG Maker VX Ace 튜토리얼 - Part 5-3 다른 유형의 지도 (0) | 2022.07.28 |
---|---|
RPG Maker VX Ace 튜토리얼 - Part 5-2 다른 유형의 지도 (0) | 2022.07.27 |
RPG Maker VX Ace 튜토리얼 - Part 4-2 장비, 아이템 및 기능 (0) | 2022.07.25 |
RPG Maker VX Ace 튜토리얼 - Part 4-1 장비, 아이템 및 기능 (0) | 2022.07.24 |
RPG Maker VX Ace 튜토리얼 - Part 3.5 스크립트 사용 및 노트태그 (0) | 2022.07.23 |